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스토리텔링

e문화칼럼 : 푸드 브랜드스토리텔링의 이미지스케일 - by 문화작가(스토리텔러) 방미영 원장

by 청문단 2011. 9. 26.



농식품에 푸드 브랜드스토리를 입히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농촌 부흥을 위한 브랜드스토리텔링의 일한으로
지역마다 독특한 먹거리를 알리기 위한 푸드 브랜드스토리텔링!!

푸드 브랜드스토리텔링을 통해 한국의 전통음식은  한류문화의 또다른 아이콘이 될 것이다. 

푸드 브랜드스토리텔링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색이다.
색은 오감을 자극하기 때문에 먼저 색에 대한  스토리를 알아야 한다.

어느 지자체 먹거리 홍보관을 둘러보면서 미간이 찌푸려졌던 기억이 난다.

식욕을 억제하는 파란색을 사용해 맛있어 보이는 먹거리를 보면서도
왠지 식욕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색은 우리가 알고 있는 느낌 그대로의 이미지다.

문화적 특성과 개인의 특성 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편적 공통적인 형용사를 추출해 낸 이미지스케일을 보면
푸드스토리를 만들 때 색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다. 


필자가 앞으로 푸드 브랜드스토리텔링을 하면서 함께 병행해나갈 이미지스케일은 
푸드 브랜드스토리텔링의 전략중 가장 중요한 요소다.

   

 



                                                                                                                                              자료 - 네이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