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2019 제5회 궁중문화축전 행사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청문단)이 협업으로 참여
청문단
2019. 4. 20. 00:28
올해 다섯 번째 열리는 "2019 궁중문화축전"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청문단)이 협업으로 참여합니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대한황실문화원과 한국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열리는 "제5회 궁중문화축전"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이 기획 한 <황실도화서 체험> 프로그램이 채택되어 협업기관으로 참여합니다.
"황실도화서체험" 프로그램은 도화서의 역사와 하는일, 조선 미술사 교육, 수묵담채화 및 서예 등 실습과 체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청문단 내 궁중문화축전팀이 문화의 원형과 스토리에 기반하여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궁중문화축전이 열리는 2019년 5월 4일(토)~ 5일(일) 오후 2시 30분~4시에 창덕궁 내 월내각사에서 1일 1회 2일 간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황실도화서체험"은 초등학교 1학년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한황실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imperialhouse.kr)에서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궁중문화축전은 청년집단지성인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https://yaccw.skuniv.ac.k)이 기획한 콘텐츠로 협업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큰 행사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청문단은 청년 집단지성에 의해 도출해 낸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지역문화의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