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스토리텔링

문화작가 방미영 - 한경닷컴 뉴스

by 청문단 2009. 12. 29.

home/life/leisure

스토리텔링이 뭐야?


문화산업 시대의 소비자들은 산업혁명 이후 많은 진화를 겪어왔다. 개인적인 삶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춰가야 하는 시대가 도래된 것이다. 삶의 질이
높아질수록 소비자들은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그에 맞춰가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삶의 질을 고급화시키기 위해 문화적인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소비자들의 입장에 서서 문화콘텐츠의 해답을 찾는 이가 있으니,
 바로 문화콘텐츠디렉터 방미영 드림엔터기획 대표다.

그는 획일화된 지역문화에 과감한 수술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방 대표의
차별화된 문화콘텐츠 개발은 다름 아닌 스토리텔링에 의한 문화예술기획을 말한다.
스토리를 통한 문화콘텐츠 개발은 강한 생명력을 가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야심찬 스토리텔링을 기획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항공의
주관으로 1월19일부터 3박4일 간 진행되는 ‘제주 올레길 캠프’가 그것이다. 
 
‘제주 올레길 캠프’는 ‘엄마와 함께 올레를 걸으며 내 꿈을 찾아라 시즌 1’을 주제로 한다.
이번 캠프는 꿈을 잃고 살아온 엄마들에게 꿈을 찾아줌과 동시에 아이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주는 스토리텔링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여행은 복화술사 안재우,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지식소통전문가 조연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스토리를 구축해간다는 데에 큰 의미를 둘 수 있겠다.

자세한 사항은 CJ월디스 홈페이지(www.cjworldis.com)나 제주항공(www.jejuair.net)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