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드림엔터(대표 방미영)에서 또 하나의 야심찬 신간이 출간 되었습니다. 도서출판 드림엔터는 그동안 여러 출판사들의 기획 출판만을 의뢰 받아 기획, 집필, 편집디자인을 해온 전문기획 출판사입니다. 그동안 저서를 원하는 많은 작가 및 저술가들의 책을 기획출간해 왔는데 이번에는 저자 이부경 대표의 첫 저서를 기획 출판하였습니다.
그동안 '이순신'과 '난중일기' 키워드는 세간에 너무나 많이 나와 있어 새로울 것이 없다하겠지만, 콘텐츠는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only one" 으로 만드는 것이로, 이순신의 난중일기를 중소기업 경영에 접목하여 난중일기 코드를 제시함으로써 새로운 이순신과 7년 전쟁 임진왜란을 재해석하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이 책을 다 읽으면 어려운 난중일기를 반은 읽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사즉생 생즉필사' 죽기를 생각하고 싸우면 살 것이고, 살기를 생각하고 싸우면 죽을 것이라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코드는 오늘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들이 삶의 철학으로 가져가야 할 역사적 교훈입니다.
이 책은 서점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저자의 특강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책 주문 및 저자 강연 : 도서출판 드림엔터 02) 2231-2114)
=======================================================
-이부경의 실천하는 이순신 리더십-
《위기의 리더십! 난중일기 코드로 풀다》
도서명 | 위기의 리더십 난중일기 코드로 풀다 / 지은이 | 이부경 / 가 격 | 13,000원 | 244쪽 /
이순신의 《난중일기》가 새로운 코드로 해석되는 신간이 출간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부경 저《위기의 리더십! 난중일기 코드로 풀다》는 1592년~1597년까지의 임진왜란, 정유재란을 기록한 《난중일기》를 재해석하여 위기의 리더십에 경종을 울리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이부경 씨는 한국에 네트워크 POS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산업공학 박사로 한 때 정보처리 IT회사를 창업하고 여성 벤처기업가로서 유통산업 정보화에 혁혁한 공헌으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하지만 경영의 실패로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임진왜란의 승전 바다와 마주하면서 재기에 성공한 드라마 같은 주인공이다. 현재는 서울시가 지원하고 한국패션협회가 위탁 운영하는 ‘성동토탈패션지원센터장’으로 토탈패션 산업과 IT산업의 융복합 시스템 개발을 구축하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정보화 추진 및 마케팅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명지대학교, 서경대학교, 세종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 이부경 씨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위기에 처한 많은 중소상공인들과 임직원들에게 매주 월요일 보내는 ‘이순신의 리더십 노트’가 근간을 이루고 있다. 저자는 이순신의 리더십 노트에서 이순신 장군의 격전지를 돌며 위기관리의 지혜를 배우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이순신 파워 리더십 버스’ 를 통해 《난중일기》를 재해석하고 있다.
그동안 이순신에 관련되어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책들과는 달리 《난중일기》를 일곱 가지 코드로 분석, 기업 경영에 접목시킨 저자의 안목이 돋보이는 책으로 ‘코드1. 위기에도 혁신하라 /코드2. 믿음으로 소통하라 /코드3 가장 먼저 신뢰하라 /코드4 원칙으로 다스려라 /코드5 지속적으로 학습하라/ 코드6 통곡해도 굴욕을 견뎌라 /코드7 기록으로 성찰하라’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다.
7년 전쟁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난중일기를 새롭게 해석한 《위기의 리더십! 난중일기 코드로 풀다》는 전쟁 중에도 위기관리에 탁월한 이순신을 통해 리더십 부재로 위기를 겪고 있는 우리 사회에 모처럼 희망의 승전보를 던져주는 신간으로, 리더가 되기 위한 사람들과 우리 사회 리더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다.
◆차례
추천사
발간사
코드 1 : 위기에도 혁신하라
1592년의 기억
이겨놓고 싸운다
전승에 대한 이중적 인사정책
준비 없는 승리는 없다
임진왜란 중에 맞은 새해 아침
경계해야 할 소탐대실
이순신 장군과 항일정신
전략적 의사결정의 리더십
어찌 가만히 앉아서 망하기만을 기다린다는 말인가
전쟁 중에도 경제를 일으킨 CEO 이순신
단 한 놈의 적도 도성 안으로 들어올 수 없다
혁신의 산물 거북선
코드 2 : 믿음으로 소통하라
지도자가 없는 수륙전
어머니! 어머니! 어머니!
무엇을 실을 것인가
전몰장병을 위한 예(禮)
장문포해전 실패의 원인 분석
상을 주어 칭찬하라
민심을 다스리는 큰 원칙
건강해야 용맹하다
전쟁도 경제다
자신을 믿어라
코드 3 : 가장 먼저 신뢰하라
기적은 신뢰의 땅에서 생긴다
아들아! 아들아!
벽파진에서의 뜨거운 결심
부하들의 제단에 바친 장수의 마음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산같이 정중하라
구국(救國)을 위한 인내
실천하는 리더십
아버지의 마음 CEO의 마음
뿌리를 모르면 마케팅을 할 수 없다
자긍심을 찾아라
외교 관계의 대원칙 - 자존심
코드 4 : 원칙으로 다스려라
원칙으로 다스려라
절제를 통한 성찰
대의를 위한 자기희생
마지막 보루를 지켜라
무리수로 인한 희생
전쟁초기의 대응 태세
비극의 바다 칠천량 해전
주도적으로 선택한 해전 장소
필사즉생 필생즉사(必死則生 必生則死)
‘사람’이 핵심이다
코드 5 : 지속적으로 학습하라
사장으로 산다는 것
신속하게 격파하는 결전전략
이순신의 휴가 청원서
선교사들이 본 조선 수군
이순신의 겸손과 와키자카의 자만
난중일기에 나타난 배려
치욕의 날을 잊지 말라
싸움이냐 화의냐의 양다리를 견제하라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속내를 털어 놓아라
코드 6 : 통곡해도 굴욕을 견뎌라
굴욕의 강을 건너라
통곡(痛哭)
전승으로 얻은 해양실시대의 자신감
사천성 전투 패배 보고서
역사를 보는 진실의 눈
내가 죽었다는 것을 알리지 마라
승리를 자축하지 않는다
전쟁을 이기는 정의의 길
임금께 올리는 답서(狀達)
전쟁터에서 지은 시
이순신의 독서 경영
나라의 치욕을 크게 씻어라
코드 7 : 기록으로 성찰하라
21세기의 통역관은 누구인가
빗속의 피난 행차
직(職)보다는 업(業)
신에게는 아직도 12척의 배가 남아있습니다!
선조의 망명 신청에 대한 명나라의 대답
종사관 정경달의 변호 기록 내용
리더의 자기수련
기밀을 지키는 약속
'브랜드 스토리텔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e문화칼럼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콘텐츠 개발과 교육 개혁 - by 문화작가(브랜드스토리텔러) 방미영 (0) | 2012.05.21 |
---|---|
저서 리뷰 - [반대가 성공한 역사] 세 번째 이야기 - by 문화작가(브랜드스토리텔러) 방미영 (0) | 2012.05.13 |
e문화칼럼 : 국내 최고 클래식매니즈먼트사, 메노뮤직과의 콜로볼레이션 - by 문화작가(브랜드스토리텔러) 방미영 (0) | 2012.01.11 |
e문화칼럼 : 공교육 회복을 위한 인성교육 메뉴얼 - 문화작가(브랜드스토리텔러) 방미영 (0) | 2012.01.10 |
e문화칼럼 : 2012 소비 트랜드, 설득과 공감을 실천한 이순신 파워리더십 - by 문화작가(브랜드스토리텔러) 방미영 (0) | 2012.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