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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마케팅/관광문화

e문화칼럼 : 사단법인이 된 한아연의 공공적 역할 ㅡ by 문화작가(스토리텔러) 방미영 원장

by 청문단 2011. 11. 25.




"한아연"은
농립수산식품부 산하 사단법인이 되어 새로운 각오를 다지게 되었다.

명실공히 한국의 농어촌 마을이 국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Only One 브랜드마을! 을 만드는 데 있어 객관적 공신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FTA로 인해 절망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농어촌은
"한아연"의 브랜드마을 만들기를 통해 경쟁력 우위를 선점할 수 있게 되었다.


FTA는 절망의 코드가 아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힌아연의 마을 브랜드를 위한 프로세스가 
든든히 떠받치고 있는 한

위기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 분명하다.



 

제 2 장 사 업

제3조 (사업)

본 회는 제 1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사업을 추진한다,

1.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의 선정에 관한 일
2. 본 회에서 선정한 마을의 관리에 관한 일
3. 본 회에 가입한 자치단체의 자립과 발전을 위해서 상호의 경험이나 연구를 서로 공유하는 일
4.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을 계획적으로 보전하고 그 경제적 가치를 높이고 사회적 발전을 촉진시키는 일
5. 마을들이 놓인 현황에 대해서 많은 국민에게 이해를 시키고 또 그 지역만이 갖는 경관이나 재산을 후세에 전할 필요성에
관한 여론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을 하는 일

제 3 장 권리와 의무

제4조 (권리)

본 회는 다음의 권리를 갖는다.

1. 본 회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에 대한 명칭사용
2.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에 대한 추천, 심사(서류, 방문), 의결권 등
3.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에 대한 선정 인증권
4. 본회 및 지자체 선정된 마을 단위별 활동 재원의 확보, 집행, 결과보고, 감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