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마케팅/관광문화

2013 임시총회 :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엽합 2기 출범 "회장 최미경 " - by< 문화작가 방미영>

by 청문단 2013. 8. 10.

2013 임시총회를 통해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2기 출범!

2013년 8월 9일 오후 5시 김포아라마리나컨벤션 2층에서 열린 2013 한아연 임시총회에서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의 2기 회장으로 최미경 회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되었습니다!

 

 

 

 

 

 

어제 농림축산식품부 인하 사단법인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회(한아연)가 임시총회를 거쳐 2기 출범을 했습니다. 이로서 한아연은 더욱 순수하게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조직으로 재 정비되었습니다.
이번 총회를 기점으로 한아연 설립 취지에 벗어나지 않는 탄탄한 조직이 되었습니다. 한아연은 민간국제조직으로 국가의 이익과 목적 그리고 품격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들이 사심 없고 철저한 봉사정신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국가에 기대는 것을 목적으로 사단법인을 만들어 운영하는 것을 한아연에서는 용인되지 않습니다. 우리 스스로 십시일반 기부하고 참여해야만 그 즐거움 행복이 배가 됩니다. 절대 남에게 의지하여 싑게 이루려하는 것은 언젠가는 탈이 나고 부메랑효과를 당합니다.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한아연)은 국가가 무엇을 해주기를 바라기 이전에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것인가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모여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세계연합회가 놀라워할 정도의 성과를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한아연 2기 수장으로는 초대 회장을 맡아 수고해온 최미경 회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되었습니다. 아직 세계연합회 이사국이 되기까지 공식연한으로 정한 5년에서 우리는 2년의 시간이 남아있기에 더 노력봉사 해달라는 회원들의 박수의 부탁이었습니다.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봉사단체기에 아무래도 수장의 자리는 물심양면으로 어려운 고난이 따릅니다. 그러나 우리 한아연은 서로 전문성을 상호보완받기에 즐거움도 큽니다.

 


어제 행사 전체 진행을 해주신 이사 송관배 인하대교수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임시의장으로 한아연 수장을 뽑는 어려운 자리를 품격으로 이끌어주신 선정위원이신 임홍순 서경대 교수님 감사합니다. 또한 행사 구석구석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빈틈없이 챙겨주신 이사 박선정 원케이티대표님 멋지십니다. 이외에도 차기사무총장을 맡게된 위원잠 임성채 이사님 고맙습니다. 법대 나오셔서 앞으로 한아연의 행정일이 더욱 체계가 잡할 것같아 마음 놓입니다. 그외 우리 콘텐츠위원님 선정위원님들 먼길 마다 않고 달려오셔서 귀한 한표로 의사 밝혀주셔서 감사합니다. xmr히 고문님들 오셔서 여러 말씀 감사합니다.

 

 

이외 아리랑텔레비전 임만혁 대표님께서 한아연마을들을 아리랑텔레비전을 통ㅎ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기로 하셨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다보니 한아연에 좋은 일이 많이 생깁니다. 모두 우리나라 농어촌을 살리자는 선한 뜻이 모아지고 있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오늘 아침 집앞 동산이 유난히 짙푸른 것은 어제 한아연 2기가 멋지게 구성되어서 일겁니다. 오늘은 참 행복한 마음으로 우리 농어촌 한아연 마을을 생각하면서 저는 또 열심히 연구하고 콘텐츠를 개발하겠습니다.

 

                                                                                               

                                                                                                    

 

 

 

 

 

문화작가 방미영, 서경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교수,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부회장, 한아연, 농어촌부흥문화운동, 경남 산청군 예담촌, 강원도 삼척시 장호마을, 전남 화순 영평. 야사마을, 제주도 제주시 저지리마을, 전남 곡성군 기차. 가정마을, 충북 단양군 죽령옛고개마을, 경남 거창군 황산리마을, 전남 남원시 삼산.행정마을,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청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