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대학 교육의 길을 묻다> 경제원론을 교육하는 한국, 창업 실전을 가르치는 중국

by 청문단 2015. 9. 19.

<대학교육의 길을 묻다> ' 경제원론을 교육하는 한국, 창업 실전을 가르치는 중국

"조금 특별한 강의실 밖 수업을 통한 현장 직무능력 함양"

   -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YACCW 청문단)의 콘텐츠를 통한 사회공헌  -

 

 

 

그동안 현장 경험을 토대로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이론과 직무를 겸비한 인재 육성을 위해 강의실 밖 수업을 진행해 왔는데 수업 방식을 다시 한번 확신하게 하는 기사입니다.

 

'경제원론을 교육하는 한국과 창업 실전을 가르치는 중국'이라는 타이틀로 미래 전략가인 박경식 교수의 글인데 변화하는 중국을 읽을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로 인해 우리는 참견의 시대, 공유의 시대, 쌍방형의 시대, 다양성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통한 사회공헌으로 소셜미디어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인재 육성을 위한 저의 수업 방식 또한 현장에 답이 있는 문화콘텐츠다운 발상의 전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해 11개의 대분류로 나눠지는 문화콘텐츠산업의 특성에 따라 취업과 진로를 모색하게 하기 위해서는 여러 산업군과의 실전적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YACCW 청문단)을 창단하여 공공행정과 기업 등과 연계한 조금 특별한 강의실 밖 수업을 진행하면서  팀워크와 토론을 통해 융합과 소통을 학생들 스스로 인지해 나간다는 것이 수업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과 이론을 겸비한 균형적 인재 육성에 최선의 지도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