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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스토리텔링

브랜드컨설턴트의 역할 - by 문화작가(브랜드스토리텔러) 방미영 원장

by 청문단 2012. 8. 28.

             

 브랜드컨설턴의 역할  

- 현장 전문가들에 의한 브랜드컨설팅-

                        

 

 필자는 그동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 브랜드스토리텔링" 교육으로 기업인(대기업. 중소상공인 ) / 공무원 / 마을 대표, 지역주민 / 교육자 / 대학교/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등  전국 지역의 많은 사람들을 만나 사례 중심적 강의를 통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브랜드 형성의 스킬을 체험하게 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 산업군인 녹색산업의 성장을 위한  <지속가능 브랜드지원센터> 원장으로 취임하여,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기업 및 개인 브랜드를 컨설팅하고 있다.  

 

 

 

<지속가능 브랜드지원센터>의 브랜드컨설팅은 학문이나 메뉴얼에 의한 컨설팅이 아니라, 철저히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브랜드컨설턴트에 의한 컨설팅이 제공되 때문에, 그동안 지속 성장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대 환영을 받고 있다.

 

 

 

현재 <지속가능 브랜드지원센터> 브랜드 컨설팅 10단계 전략을 통해 프렌차이즈를 준비하는 기업과 지자체 그리고 개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 중에 있다.

 

 

 

<지속가능 브랜드지원센터> 브랜드컨설팅 10단계 전략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2. 브랜드 네이밍 설계

3. 브랜드 킬러 콘텐츠 개발

4. 브랜드 스토리 개발

5. 브랜드 디자인 개발

6. 브랜드 홍보 마케팅 정비

7. 브랜드 유통망 구축

8. 브랜드 회계 및 법률 지원

9. 브랜드 네트워크 확장

10. 브랜드 소통

 

 

 

 

 

<지속가능 브랜드지원센터>에서 실행하고 있는 "브랜드컨설팅제"는 많은 현장전문가들이 프로보노로 참여,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때문에 산업의 허리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진흥 정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