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콘텐츠

은평구 한옥마을의 성공 전략 - 문화작가 방미영

by 청문단 2013. 7. 19.

은평구 한옥마을의 성공 전략

 

 

 

지난주 은평구 한옥마을의 성공 전략을 위한 방안과 관련  CJ헬로티비뉴스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날 인터뷰에서도 언급했듯이 우리  주거문화의 전통성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한옥에 대한 재조명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지난 중소기업중앙회 직능조합인 부동산사업협동조합에서 한옥의 세계화를 위해 마련한 세미나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한 바 있지만, 한옥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高價의 건립비'와  '춥고 불편하다'는 인식을 불식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한옥마을에 새로운 문화 트랜드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최근 화자되고 있는 '힐링'과 '그린'은 한옥과 일치하는 키워드입니다. 은평한옥마을은 대단한 매력이 있습니다. 도시에 살면서 북한산이라는 천예의 자연조건 속에서 천년 사찰 등 지역 문화의 보고(寶庫) 속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동체문화 속에서 삶의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기 위해 대도시를 떠나는 사람들에게는 은평한옥마을은 삶의 질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은평한옥마을의 트랜드를 기획개발하는 사람들은 철저히 소비자들의 마음을 담아내는 스토리를 통해 Only One 브랜드마을울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http://blog.naver.com/localtv23/130171883438

[출처] 0708 (은평뉴스) 한옥마을 성공 전략은|작성자 헬로TV

 

문화작가, 방미영,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서경대, 브랜드 스토리텔러, 스토리텔링,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e문화예술교육연구원, 임홍순 교수, 최영철 총장, 최미경 회장 , 상명대 스마트앱창작터, 창업지원센터, 최은정 교수, 브랜드, 트라이앵글 , 은평구한옥마을, CJ헬로티비뉴스, 북한산, 성공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