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2018 인생나눔교실]

by 청문단 2018. 9. 5.

[2018인생나눔교실]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으로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와 한국예술위원회가 공동 주관하고 있는 [2018 인생나눔교실]의 상반기 활동이 담긴 소식지가 발간되었습니다.  소식지 발간을 위해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에서 열 명의 단원들이 기자단으로 투입이 되어 취재하고, 인터뷰 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등 분주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생나눔교실]은 멘토인 은퇴세대가  그동안의 경험을 멘티세대들에게 전하고, 멘티세대들은 그들이 생각하고 있는 다양한 의견들을 논의하면서 세대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상생 프로그램입니다. 

 

사회적 갈등이 극심한 작금의 상황에서 숨 쉴 수 있는 공간과 기댈 수 있는 숨터를 만드는 프로그램이 바로 [인생나눔교실]입니다. [2018 인생나눔교실]은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둔다는 의견들입니다. 멘티세대들이 취재단으로 참여하여 현장 상황을 그대로 전하고 때로는 멘티세대의 관점에서 멘토세대들과의 토론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식지 감수를 하면서 멘티세대들을 더 이해하고 그들이 멘토세대인 기성세대가 전하는 따뜻한 말을 어떻게 흡수하는지를 더 잘 알 수 있어 보람됩니다. 특히 스페셜 멘토로 참여한 션의 강의가 기억에 남네요.... " 지금이 선물이다! .... " 

 

하반기 인생나눔교실 소식지 [별을 나누는 사람들]이  기대됩니다....  소식지 제목은 청문단 취재단이 직접 제호를 지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