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2019 제5회 궁중문화축전 행사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청문단)이 협업으로 참여

by 청문단 2019. 4. 20.

올해 다섯 번째 열리는 "2019 궁중문화축전"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청문단)이 협업으로 참여합니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대한황실문화원과 한국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열리는 "제5회 궁중문화축전"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이 기획 한 <황실도화서 체험> 프로그램이 채택되어 협업기관으로 참여합니다. 

 

"황실도화서체험" 프로그램은 도화서의 역사와 하는일, 조선 미술사 교육, 수묵담채화 및 서예 등 실습과 체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청문단 내 궁중문화축전팀이 문화의 원형과 스토리에 기반하여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궁중문화축전이 열리는 2019년 5월 4일(토)~ 5일(일) 오후 2시 30분~4시에 창덕궁 내 월내각사에서 1일 1회 2일 간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황실도화서체험"은 초등학교 1학년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한황실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imperialhouse.kr)에서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궁중문화축전은 청년집단지성인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https://yaccw.skuniv.ac.k)이 기획한 콘텐츠로 협업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큰 행사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청문단은 청년 집단지성에 의해 도출해 낸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지역문화의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