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라커머(대학생라이브커머스)

국내 최초 대라커머(대학생 라이브커머스)가 탄생되었습니다!!

by 청문단 2022. 12. 2.

 (사진설명 : 대라커머  쇼케스트들의 활약 앞으로 기대해도 좋습니다~~~)

 

 

공영홈쇼핑이 지원하고 서경대학교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와 손 잡고 국내 최초로 대학생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Live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를 합친 신조어로 쌍방향 소통에 최적화 된 온라인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비즈니스 형태입니다. 

 

( 사진설명: 1시간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마치고 기념사진~~)

쇼핑라이브커머스와도 같은 의미로 2020년 27.4%, 2021년 57.9%로 두 배 가량 증가하고 있으며, 2023년 시장규모가 10조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네이버쇼핑라이브는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이용을 확대하면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쿠팡도 지난해 1월초 ‘쿠팡라이브’ 베타서비스를 시작하고 뷰티로부터 시작한 카테고리를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 카메라를 잡고 있는 연출팀 대라커머들... )

 

이번에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대라커머를 운영하면서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의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카테고리에 들어오지 못하고 있는 소상공인들 지원에 팔을 걷어붙여야 겠습니다.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기에 쇼케터(쇼호스트+마케터)!를 중심으로  상품의 소구점을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재미 요소로 꼭꼭 집어내는 대라커머!!! 

 

2023년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이 선두에서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