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마케팅/문화산업

경남 <산청한방약초연구소> 기업협의회 교육 - by 문화작가(브랜드스토리텔러) 방미영

by 청문단 2013. 1. 21.

 

  경남 <산청한방약초연구소> 

        기업협의회 교육

 

지난해 12월 13일 경남 산청한방약초연구소와 업무협력을 하고 있는 산청 기업협의회의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팀블로그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경남 산청한방약초연구소는 한방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산.학.민.관과 함께 연구개발을 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한방약초연구소입니다.  

 

이날 교육은 e문화예술교육연구원 정하진 수석연구원의 진행 사회로 '브랜드 소통(정하진 연구원)', '브랜드스토리텔링(필자)', '브랜드 디자인(김정기 위원장)' 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홍보마케팅과 브랜드 생성에 취약점을 안고 있는 지자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이날 교육은 프로세스 전달을 위한 강의가 아니라 실습과 피드백 위주의 강의로 큰 호흥을 받았습니다.

 

 

정하진 연구원의 강의는 위트와 흡입력으로 교육장 분위기를 집중하고, 하나로 몰아가는 특유의 매력이 있습니다.

브랜드소통텔러로서 감성터치가 일품입니다.  

 

 

 

 

필자의 브랜드스토리텔링은 브랜드 경재력을 위해 디자인 부분과 함께 가장 중요한 첨병대입니다.

소비자의 충성심을 지속시키기 위한 비밀병기가 바로 브랜드스토리텔링입니다.

 

 

 

이날 온 기운을 다 쏟은 열강으로 모든 기업들로 하여금 대 만족을 하게 한 김정기 위원장(트라이앵글 대표)은

 매취 순 브랜드를 히트시킨 경험적 사례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스킬을 세심하게 교육했습니다.

 





 

통상적으로 블로그 교육은 강의 위주로 그치는 데 반면 이날 교육은 현장에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팅하면서

기업 스스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 분야의 노하우를 지도, 컨설팅하는 수준 높은 교육이었습니다.

 

 






 

 


기업 블로그를 운영하는 담당자들이 참가한 기업들은 진도가 한결 빨리 진행되어 팀블로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는 긍정적 견해를 갖게했습니다.

 

 

 

환한 미소를 띠고 있는 분은 오메가를 만드는 기업 대표입니다. 이날 적극적인 배움의 자세와 강한 의지로  필자에게 

브랜드 네이밍을 받아갔습니다.  환한 미소가 아름다운 대표에게 브랜드네이밍을 덜컥 지어 준 것은

 지역사랑과 브랜드에 대한 열정 때문이었습니다.  필자의 모든 것을 다 내어주고도

하나도 아깝지 않았던 것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이분들의 순박하고 선한 마음 때문이었습니다.

 

 

브랜드란 고객에게 영원히 기억되게 하는 데 성공의 키가 있습니다. 고객에게 브랜드를 영원히 기억하게 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중심에 따뜻하고 배려하고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람으로 서 있어야 합니다.  

 

 

 

경남 산청한방약초연구소 (김동환 소장)

e문화예술교육연구원 원장 방미영

문화작가

브랜드스토리텔러

브랜드지원센터 원장

팀블로그 교육

매취 순

김정기 대표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부회장 방미영

브랜드 충성심

빅마우스